본문 바로가기

기본카테고리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파는곳

동네한바퀴 양평 전통 장김치 파는곳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98회 참좋다여기 경기도 양평편


이번주 방송되는 김영철의 동네한바퀴에서는 경기도 양평편이 방송에 나온다고 합니다. 양평에서 느껴보는 늦가을의 청취가 아름다워보이는데요, 곳곳이 단풍으로 물들어가는게 여행의 기운을 불러모으고 있는것 같네요. 딸들의 시간을 잇는 전통 장김치가 나온다고 합니다. 할머니에서부터 엄마 지금은 딸들이 전통장김치의 맛을 이어나가고 있다고 하는데요, 양평은 산간지역이기 때문에 젓갈을 구하기가 어려웠다고 합니다. 그래서 젓갈대신 소금과 간장으로 간을맞춤 "장김치"가 있다고 하는데요, 직접 담근 배발효액과 생굴 생새우를 넣어 만든다고 합니다. 장김치의 맛은 시원하면서도 달고 감칠맛이 상당하다보니 매력에 빠질수 밖에 없다고 하는데요, 천여개의 장독대가 늘어진 풍경이 좌중을 압도하는것 같습니다. 전통 장김치 파는곳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상호 : 광이원

주소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산로 120-11

연락처 : 031-774-4700

메뉴구성


방문후기

친절하고 음식 너무 괜찮아요건강식맛집입니다가성비 좋습니다. 무엇보다 친절하게 음식 소개도 해 시고 정성이 너무 가득해요. 배부르게 먹었는데 부담가지 않은 기분 좋은 배부름입니다.

깔끔하고 맛었어요. 부모님이 너무 좋아하시네요평소에 맛보기 힘든 창작요리들이 아주 맛있습니다독특한 음식 이 나와 좋았지만 거의 모든 음식에 콩(청국장?)이 들어있음. 

예약하고 갔는데 상당히 오래 기다렸음. 채, 불고기, 밥은 맛있었으나 불고기 양이 너무 적어 불만임. 만두가 나오는데 제일 별로였음.

진한 맛 추차가 좋았음(6천원) 같이 나오는 콩전도 괜찮아서 음식 맛보러도 와보고 싶은집정성이 담긴 흔하지 은 창작요리, 별 6개 저는 이곳이 맘에 들었는데, 제 가족들은 보통이라고 했어요. 저는 재방문 의사가 지만 다른분들은 쏘쏘하다고 하네요. 

이유는 음식의 간들이 심심하다고 하네요.  저는 음식의 구성도 았고 조리방법이나 그런것들이 좀 특별하다고 생각했어요. 

다른 식당가면  다 비슷비슷하자나요. 직분께서 설명해주시는 것도 좋았고.... 음식이 정갈하고 좋다콩이 많이들어간 음식들과 발효장들이 많들어가서 속이 편안하고 소화가 잘된다비오는날 저녁에 갔는데 우리밖에 없어서 장사가 잘 안되나 싶외국인들이 경험하면 좋을 한식들이다정식 상차림 먹고서 이렇게 만족스러웠던 적은 처음입니다.

 30간 장담궈 오시다가 농가맛집은 오래되지는 않았다고 하시네요. 그런데 장 솜씨가 음식맛으로 그대로 어진듯 합니다. 어떤 리뷰를 보니 쌈밥집이라고도 되어있던데 쌈밥이 있기는 하지만 일반 쌈밥집하고 이 다르다는 생각입니다. 

직접 재배한 잎남새 뿐만 아니라 호박반찬도 아침에 딴 호박으로 볶으셨다요. 잡채, 불고기, 민들레무침, 유자삼치구이 등등... 아 정말 정갈하고 맛있습니다. :) 너무 맛있어서 먹 는 사진을 전혀 못찍.웰빙 음식. 신선한 식재료 사용하는 것 같다.




 그리고 먹고나서 속이 편하다. 굿!!한식대첩 장인님 답게 훌륭합니다한식대첩 우승자가 운영하는 식당과 전통장류를 판매인스턴트식품  들여진 현대인에게 천연식재료로  조리된 음식의 참맛을 느키게 해주네요다양한 효소와 장류를 직접 가 정찬을 판매함. 

근방에 가면 늘 방문함.이틀 동안 고기만 먹다가 진짜 너무 건강한 한끼로 마무리 어요. 여기 진짜 건강한 맛집! 매생이형 따라오면 항상 실패가 없음 

전통 된장이랑 양평 농가의 신한 식재료로 차린 자연 밥상이예요.하나 하나 재료 본연의 맛도 살아있으면서 감칠 맛이 좋았어요..마당에 장독대가 정말 많았는데 역시 모든 메뉴에 전통장을 기본으로 하고 있더라구요.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양평가시면 꼭 들려보세요


2020년 11월28일 김영철의 동네한바퀴 98회 전통장김치 소개 정보를 마칩니다.